티스토리 뷰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하기

항공사 마일리지는 보통 10년 정도의 기간동안 유효하기 때문에 적립된 마일리지가 많다면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좌석승급을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음 두가지 사항을 다룰 예정이다.

1) 마일리지 사용해서 보너스 항공권 구매

2) 마일리지 사용해서 좌석 업그레이드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마일리지를 사용해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유류 할증료 정도만 지불하고 거의 무료(?)로 비행을할 수 있다.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는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해야 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 화면

 

하지만! 마일리지 항공권은 보통 예매가 풀리자마자 예약이 찬다고 보면된다.

 

마일리지 항공권은 비행일로부터 361일 전에 오픈되는데, 이렇게 1년 전에 미리 예약을 해둬야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소리!

 

본인이 계획하는 날짜가 있다면 미리 알아보도록 하자. 비행 90일 전까지는 무료로 취소가 가능하니 걱정은 안해도 될 듯 하다.

 

>>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마일리지 항공권 확인하기

 

대한항공 마일리지 좌석승급

항공권을 이미 구매했다면, 좌석승급을 신청하는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일반석 > 프레스티지(비즈니스)" 혹은 "프레스티지 > 일등석"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얘기!

 

노선별로 공제 마일리지가 달라지지만, 내가 확인했을 때 유럽노선 기준 일반석>비즈니스 업그레이드가 4만 마일 정도 필요했다.

>> 구간별 공제 마일리지가 궁금하다면 클릭

 

하지만 이것도 빠르게 인원이 찰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좌석승급이 가능한 자리가 남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유의사항

마일리지를 알차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면세점이나 호텔에 사용하는 것보다는 항공권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사용의 경우 1년 정도 전부터 미리 확인해야 하고

 

좌석승급의 경우, 최저가나 특가 상품은 업그레이드가 불가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항공권인지 꼭 확인한 뒤 예매를 진행해야 한다.

 

두 방법 모두 가족 마일리지를 합산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