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 프로 M2 언박싱

2020년 정도에 맥북 프로 M1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3년 정도 사용하다보니 너무 느려지고 오류도 많이 났다. 그래서 2022년도 출시된 제품으로 M2 맥북 프로를 구매했다. 

전반적인 외관은 이전 버전과 다르지 않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 실버 이렇게 두 가지가 구비되어 있다. 맥북 에어의 경우, 미드나잇 그레이(네이비) / 스타그레이(골드) 색상이 추가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맥북 프로 13 M2 스펙 사양

M2 성능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더 가볍고 업그레이드된 성능이다. 전력 소비량을 80%로 줄이고 배터리를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 통합 메모리의 경우 더 빠른 속도 + 늘어난 용량을 자랑한다. 기존 M1 칩보다 50% 개선된 초당 100기가 메모리 대역폭을 갖는다.
  • M2 제품의 경우 영상 편집에 최적화되어 있다. 4K ProRes 동영상 편집부터 8K 영상까지도 편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M2 맥북 에어/프로/14 성능 비교

맥북 M2 13 프로 총평

M1 제품에 비해 훨씬 성능이 좋은게 느껴졌다. 파일 편집부터 네트워크 사용까지 보다 빨라진게 느껴질 정도로 개선되었고, 무게도 가벼워서 휴대하기 좋을 것 같다.

프로 제품인 만큼 디자이너나 개발자에게 가장 추천하지만, 13인치의 경우 일상 업무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도 있다. 13 인치의 경우에는 서브 랩탑으로 소유하거나 모니터를 따로 구비해두면 훨씬 작업에 용이할 것 같다.

 

13형 MacBook Pro 구입하기

막강한 성능의 M2 칩을 탑재한 MacBook Pro 13. 온종일 가는 배터리 사용 시간. 아름다운 Retina 디스플레이. 지금 구입하세요.

www.a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