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저번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이어서 오늘은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마일리지 당 최대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바로 가기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1.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항공사 마일리지를 이용할 경우, 유류 할증료만 지불하고 아주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은 유류 할증료 약 3만원대, 미주/유럽 장거리 노선은 유류 할증료 약 10만원 정도를 결제하면 해외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일리지 항공권은 티켓 수량이 많이 풀리지 않으므로 구매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미주/유럽 장거리 노선은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마감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마일리지 항공권은 비행일로부터 361일 전에 오픈 하니 미리 1년전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각 구간별 차감되는 마일리지 사용량은 아래 링크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간별 사용 마일리지 조회

 

마일리지 항공권은 비행일로부터 90일 전까지 무료로 취소가 가능하고, 그 이후에 취소하게 되더라도 수수료 3만원 정도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최소 100만원을 지불해야 하는 미주/유럽 노선까지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항공권이니, 자세한 예약 방법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조회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2. 좌석 승급 신청하기

항공권을 미리 구매하셨다면 "좌석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다르게, 아시아나는 "이코노미> 비즈니스" 방법과 "이코노미 > 비즈니스 스마티움" 방법이 모두 가능합니다. (두 단계 업그레이드 가능)

 

이코노미 > 비즈니스 승급을 기준으로 아시아 노선은 2만 마일리지, 미주 노선은 6만 마일리지가 차감되어 좌석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좌석 승급에서 각 구간별 차감되는 마일리지 사용량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좌석 업그레이드 구간별 사용 마일리지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