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참좋은여행 발칸 2개국 패키지 최종후기

오늘 포스트를 끝으로 발칸유럽 패키지 여행 후기를 마치려고 한다. 다시 한번 언급하자면, 나는 참좋은여행 패키지 슬로베니아/크로아티아 발칸2개국 여행을 하고 왔다. 이 시리즈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슬로베니아 여행부터 크로아티아의 다른 도시들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발칸유럽여행(1) - 슬로베니아 류블라냐, 블레드 : 참좋은여행 후기

참좋은여행 발칸2개국 패키지 후기 참좋은여행 발칸2개국 9일 일정으로 유럽여행을 다녀왔다. 내가 선택한 상품 일정을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IN > 슬로베니아 류블라냐,

koko.zhroon-2.com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국립극장

기차나 버스들이 이 부근에서 내려서, 보통 국립극장으로 자그레브 관광을 시작하게 된다. 이 극장은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오페라/발레/연극 모두 상영한다고 한다. 나는 극장 내부를 들어가지 못했지만, 표를 구매해서 내부를 구경하는 것도 볼만할 것 같다.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국립극장


국립극장을 둘러본 후, 조금 더 시내 쪽으로 이동하게 된다. 주요 관광지까지는 트램을 타기도 하고, 걸을 수도 있는 듯 했다. 아래 사진은 유럽 느낌이 물씬 나는 자그레브 광경!

자그레브 카페거리 모습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대성당

드디어 자그레브의 랜드마크인 대성당을 영접했다. 길을 잃더라도 높이 솟아있는 성당쪽을 향해 걸으면 문제 없을 것 같았다! 전형적인 고딕 양식의 건물로, 두 개의 첨탑이 우뚝 솟아있다. 이전에 <꽃보다 누나>에도 출연해 한국인들한테 더 유명해졌다고 한다.

자그레브 거리에서 올려다본 대성당
자그레브 대성당 모습


자그레브 성 마르카 교회

대성당과 함께 자그레브의 유명 관광지였던 성 마르카 교회! 마치 레고로 조립해놓은 듯한 지붕이 매력적이었다. 지붕의 왼쪽은 크로아티아 문장, 오른쪽은 자그레브 문장이 모자이크 형태로 장식된 것이라고 한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보수 작업 중이라서 아쉬웠지만, 건물 자체에서도 웅장함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자그레브 성 마르카 교회
지붕에 장식된 크로아티아 문장과 자그레브 문장


크로아티아 반옐라치치 광장

넓게 펼쳐진 이 광장을 중심으로 여러 상점, 식당, 카페들이 위치해있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침입을 물리친 반옐라치치 백작의 동상이 있어 이름이 지어졌다고 한다. 트램과 버스가 다니기도 하고, 광장에서는 새해기념 퍼레이드를 할 만큼 자그레브의 메인이 되는 장소인 듯 했다.

반옐라치치 동상

자그레브 반옐라치치 광장

(번외) 자그레브 기념품: 크로아티아 와인

크로아티아는 800여개의 와이너리를 보유할 정도로 규모가 있다고 한다. 자그레브 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Kredenca라는 와인샵이 있어 들어갔는데, 갖가지 와인 종류를 구경할 수 있었다. 기념품으로 하나 장만하고 싶어서, Aura Teranino라는 달달한 레드와인을 하나 구매했다.

크로아티아 와인샵에서 구매한 레드와인

이 매장에서는 시음해볼 수도 있고, 초콜릿이나 비스킷 같은 간단한 안주도 같이 팔아서 한번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른나라에 수출되지 않는, 크로아티아에서만 취급하는 제품들도 많은 듯 하니 하나 정도는 구매하는 것을 추천!

 

Kredenca Zagreb · Radićeva ul. 13, 10000, Zagreb, 크로아티아

★★★★★ · 선물 가게

www.google.com


**이 포스팅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남기는 후기입니다. 해당 상품 확인을 원하신다면 참좋은 여행 사이트에서 <발칸>이라고 검색해보세요!